이용약관

본문 바로가기

이용약관
  • 제 1 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가평의료재단 호남요양병원(이하 ‘호남요양병원’ 또는 ’병원’)에서 운영하고 제공하고 있는 인터넷 관련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및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정의)
    • 1. 인터넷 웹사이트(이하 ‘웹사이트’)란 ‘고객’이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병원’이 제작,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 2. 이용자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환자나 보호자등의 고객을 말합니다.
  •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이 약관의 내용은 ‘웹사이트’에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고 링크를 통해서 모든 고객이 볼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 2. ‘병원’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약관 규제 등에 관한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병원’은 지체 없이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을 따르며,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지 않을 경우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 제 5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병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웹사이트’는 각 ‘서비스’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은 ‘웹사이트’가 정하여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 제 6 조 (이용신청)
    간편 상담신청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병원’이 요청하는 소정의 신청 양식에 요구된 항목을 기록하여 온라인을 통하여 신청합니다.
  • 제 7 조 (이용계약의 승낙의 유보)
    ‘병원’은 다음 사항에 해당할 경우 이용계약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① 다른 사람 명의로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 ② 이용 신청 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 ③ 기술상에 지장이 있는 경우
    • ④ 기타 ‘병원’이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제 8 조 (계약 사항의 변경)
    이용자는 다음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에 접속하여 ‘서비스’ 내의 기능을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① 성명
    • ② 주소 및 전화 번호
    • ③ 기타 이용자의 신상에 관련된 ‘병원’에서 인정하는 경미한 내용
  • 제 9 조 (‘병원’의 의무)
    • 1. ‘병원’은 관계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2. ‘병원’은 이용자의 개인 신상에 관한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거나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근거하여 관계 기관의 요구가 있을 경우 ‘병원’은 이에 응할 수 있습니다.
    • 3. ‘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되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어려운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제 10 조 (이용자의 의무)
    • 1.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된 사항과 공지된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2. 이용자는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 ① ‘병원’과 관계가 없는 글이나 특정사이트나 제품, 서비스 등의 홍보를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 ②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병원’의 승낙 없이, 이용자의 이용 외의 다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③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하는 행위
      • ④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 ⑤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 ⑥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 ⑦ 정보통신 설비의 오동작 또는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유포행위
      • ⑧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⑨ 상담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다량의 자료 송수신, 게시물 등록,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
  • 제 11 조 (‘서비스’ 이용의 경고, 제한 및 삭제)
    ‘병원’은 이용자가 제10조에 의한 이용자의 의무 불이행 정도가 경미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자에게 의무 이행을 촉구하는 내용의 경고 내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글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제 12 조 (게시물의 관리)
    • 1. ‘병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① 다른 고객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③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일 경우
      • ④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⑤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⑥ ‘병원’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는 경우
      • ⑦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2. ‘병원’은 게시물의 등록 위치상 부적합 하다고 판단하였을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이동,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제 13 조 (‘서비스’의 중단)
    ‘병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① ‘병원’이 사용하는 설비의 이전,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병원에 대한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단하였을 경우
    • ③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사용의 폭주,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 제 14 조 (‘서비스’ 이용책임)
    이용자는 ‘병원’에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병원’이 제공하는 정보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거나 허용되지 않은 영업을 이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이런 허용하지 않은 영업 활동으로 손해가 날 경우 ‘병원’은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15 조(‘서비스’ 내용의 변경 및 추가)
    ‘병원’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 추가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병원’은 사전 통보를 통하여 ‘서비스’의 변경 사항을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 제 16 조 (게시물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 1. 이용자가 게시한 내용에 대한 저작권은 이용자가 가지며, 이용자의 동의 없이는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적인 목적일 경우 ‘병원’은 게시된 내용을 이용자의 동의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내용을 ‘서비스’ 내에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 2. 게시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3. ‘고객’은 ‘웹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는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제 17 조 (손해 배상청구금지)
    이용자는 ‘병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 시 이용자의 부주의로 발생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하여서도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없으며, ‘병원’은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18 조 (분쟁해결)
    • 1. ‘병원’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의 보상 처리는 ‘병원’에서 해결하며 운영합니다.
    • 2. ‘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3. ‘병원’이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32조에 의해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제 19 조 (재판권 및 준거법)
    • 1. ‘병원’이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으로 정합니다.
    • 2. ‘병원’이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3.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거래 관습에 따릅니다.
    • 4.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병원’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제 1 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21년 11월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