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프로그램

본문 바로가기

진료안내호남THE선요양병원을 소개합니다

사회복지 프로그램
호남THE선요양병원 사회복지프로그램은 전문적인 사회복지사가 치매예방과 뇌기능 활성화를 위해
인지 학습을 하고 근육 사용능력을 증가시키기 위해 신체활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을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심리적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병원생활에 활기를 더해 드리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종류
프로그램 종류 세부 프로그램 목표
인지활동 퍼즐맞추기
숫자놀이
다른그림 찾기
한글게임
계절 찾기
퍼즐을 맞추며 공간지각 능력을 성장시키고 성취감을 높여줍니다. 다양한 찾기 프로그램을 통해 사고력을 높여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완성된 프로그램을 보면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조형활동 미술활동
액자 만들기
색칠 하기
종이 접기
표현 능력을 향상하고 인지 기능을 향상 시킵니다. 안 쓰는 손 근육을 사용하며 풀어주고 집중력을 기릅니다.
회상활동 영화 교실 60년대 영화 감상을 하며 그 시대의 추억을 회상하며 대화를 해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음악활동 노래방 교실 노래를 부르며 어르신의 무료함을 풀어주고 정서적인 안정감을 주도록 합니다.
신체활동 볼링 게임
링 던지기
콩 고르기
윷놀이
종이컵 쌓기
풍선 배구
다양한 신체활등을 통해 근육 사용능력을 높여주고 균형감각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어르신들이 모여 즐거운 놀이활동을 하며 치매예방과 우울증 예방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환자분과 보호자분에게 영상통화 통해 서로의 안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안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원봉사자분들과 함께 다양한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병원에 계시는 동안 즐겁고 마음편히 지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자원봉사와 함께하는 사회복지 프로그램
프로그램 목표
생신 파티 생신을 맞이하신 어르신께 한 분 한 분 잊지 못할 생신파티를 열어드립니다.
이미용 주 2회 자원봉사자 선생님들께서 어르신들의 청결을 위해 미용을 해드립니다.
산책 및 말벗 서비스 어르신 무료함을 해결해 드리기 위해 날씨가 좋은 날 밖에 나가 산책 서비스가 이뤄집니다.
문화 행사 외부 공연단 초청으로 병원 생활에 활기와 생기를 줄 수 있도록 문화행사 있습니다. 직원과 환자가 같이 어울려 놀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하여, 어르신에게 행복감을 드립니다.